ApplyESL.com
스스로의 힘으로 준비하는 어학연수! 학교 검색・신청 사이트
로그인
스스로 신청하는 학생비자
정말로 혼자 준비 할 수 있을까? 비자에 대한 불안을 해결!
6개월 이상의 수업을 듣게 되는 경우 유학허가증(Study Permit)을 신청해야 합니다. 연장 등을 포함하여 반년 이상 체류하고자 하는 경우 미리 신청해주십시오. 또한, 6개월 미만의 경우도 2016년 3월부터 비자 면제 프로그램으로 입국하는 한국인의 전자 여행 허가제(Electronic Travel Authorization:eTA) 사전 취득이 의무화되었습니다. eTA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신청 방법은 캐나다 이민성 eTA 공식 사이트를 참고해주십시오.

최신 비자에 대한 정보는 예고 없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으니 항상 대사관의 웹사이트를 통해서 최신 정보를 확인해 주십시오.

※ 2013년 1월 28일부터 주한 캐나다 대사관의 비자 업무는 주필리핀 캐나다 대사관으로 이관되었고 유학허가증 신청은 온라인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모든 절차가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우편접수보다 빠른 처리가 가능하기에 대한민국에서 유학허가증을 신청할 때에는 온라인 신청서 접수를 권장합니다.
문의:
캐나다 대사관
서울특별시 중구 정동길21 (정동)
주한 캐나다대사관 우편번호 100-120
전화 (해외) : +82-2-3783-6000
전화 (국내) : 02-3783-6000
VFS GLOBAL 캐나다 비자지원 신청 센터
서울특별시 중구 소월로 10 단암빌딩 5층, 우편번호 100-704

1. 입학신청서 제출

입학을 희망하는 학교를 선택하고 ApplyESL.com 온라인 신청서를 통해 학교에 직접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2. 필요서류 제출

신청서 제출 후 학교에서 연락이 오면, 학교의 요구에 따라 필요한 서류를 제출합니다.

3. 입학 허가서 배송

서류심사 후 학교 측에서는 자택으로 입학허가서 (Letter of Acceptance)를 배송해줍니다.

4. 학생비자(Study Permit)이 필요한지 확인

* 6개월 이하의 어학코스를 수강할 경우 학생비자 신청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VFS 글로벌 《자주묻는질문》 (한국어) 학생 비자가 필요한 경우는 다음의 캐나다 정부의 정보에 따라 신청을 위한 서류를 확인합니다. 캐나다 이민성 《유학허가증 구비 서류》 (영어)
* 퀘벡 주에 가는 경우 유학허가증과는 별도로 CAQ(Certificate of Acceptance of Quebec)에 대한 신청이 필요한지 아닌지를 확인합니다. 필요한 경우 유학허가증 신청 전에 신청하십시오.

5. 유학허가증 온라인 신청 방법 안내

(1) 설문조사(Determine your eligibility) 후 체크리스트 코드(Personal Reference Cod) 확인 후 인쇄해두기
(2) 캐나다 이민국 CIC에 GCKey(전자키) 등록 및 MyCIC계정 등록 후 접속
(3) 위에서 설문 조사 후 받은 본인의 체크리스트 코드(Personal Reference Code) 입력
(4) 체크리스트 상 준비해야 할 서류들 스캔하여 준비 후 모든 구비 서류를 온라인 신청서에 업로드 (국문 서류는 공증 번역 필요)
(5) 신청서 최종 확인 및 수정
(6) 비자신청비 신용카드로 납부 캐나다 이민성 《 비자 신청 》 (영어)
* 유학허가증 신청료는 해외 결제 가능한 신용카드(VISA, Master, American Express)로만 결제 가능
** 작성한 서류를 업로드하기 위해 스캐너 또는 카메라를 사용하여 전자 버전을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6. 유학허가증 신청서 온라인 접수

추가 서류 및 신체검사 등이 필요한 경우 지시에 따라 수속합니다.
* 18세 이상 Criminal History Information Record (범죄경력 • 수사경력조회 회보서)제출해야 함

7. 유학허가증 승인 결과 확인

온라인으로 신청서 접수 시 유학허가증 승인편지는 본인의 MyCIC 계정으로 직접 발급되므로 CIC 개인 계정에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에 기재한 이메일 주소로 승인편지가 발송되므로 해당 이메일을 정기적으로 체크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캐나다 이민성에서 보내는 모든 이메일의 발송인 주소는 뒷부분이 "@cic.gc.ca" 또는 “@international.gc.ca"로 되어있기에 수신허용-보낸 사람" 목록에 위 메일 주소를 추가하고 중요한 메일이 걸러지지 않도록 스팸 메일 폴더를 확인합니다.

8. 입국 관리관에게 통지서 제출

입국심사 때 유학허가증 통지서를 입국 관리관에게 제출하면 정식 유학허가증을 발급해줍니다.
  • 캐나다의 체류조건과 유효기간을 표시한 정식 유학허가증은 이민국 담당자에게 통지서를 제출하면 발급됩니다.
slip-lanceolate
slip-lanceolate
slip-lanceolate
slip-lanceol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