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twitter

미국 학생비자


원칙적으로 유학기간에 관계없이 풀타임 (주 18시간 이상의 수업)프로그램을 신청하는 경우 학생비자 (F-1비자)를 신청 해야 합니다.
2003년 8월 1일 부터 이민국법이 변경 되어 학생비자 신청자는 국적에 관계없이 인터뷰를 예약하고 영사관과 면접(일부대상 제외) 이 의무화 되었습니다.
비자에 대한 정보는 예고없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으니 항상 대사관의 웹사이트를 통해서 최신정보를 확인해 주십시오.

주 18시간 미만의 프로그램을 수강하는 경우, 한국국적을 가지고 있고, 90일 이내의 방문이라면 비자 면제 프로그램(Visa Waiver Program:VWP)으로 입국이 가능하기 때문에 학생비자를 신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90일 넘게 미국에 체류하거나 현지에서 풀타임으로 변경, 또는 학생비자를 취득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2009년 1월 12일부터 비자 면제 프로그램으로 입국 하는 경우 전자여행허가제 (Electronic System for Travel Authorization: ESTA)를 취득하는 것이 의무화 되었습니다. (신청은 무료) ESTA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미국 대사관 ESTA공식 웹사이트를 참조해주세요.

문의:
미국 대사관 영사과

우편번호 110-710
서울 특별시 종로구
세종로 32번지
미국대사관 영사과


참고 웹사이트 (영어):
The Bureau of Consular Affairs, U.S. Department of State

surfacetoair
surfacetoair
surfacetoair
surfacetoa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