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의 힘으로 준비하는 어학연수! 어학교 검색・신청 사이트
스스로 신청하는 학생비자
정말로 혼자 준비 할 수 있을까? 비자에 대한 불안을 해결!

You Can Do It Yourself!

비자는 방문하려는 나라의 대사관이나 영사관에서 발행하는 입국허가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그 나라에 들어가기 위한 ‘열쇠’ 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나라 간의 협약을 통해 비자 없이 방문이 가능한 곳도 있지만, 비자가 없이는 학교에 입학하는 것도 입국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비자 취득에 대해서는 정확한 정보가 필요하며, 최신정보를 각 나라의 대사관 웹사이트에서 항상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자에 대한 불안을 해결!

비자는 입국 목적에 따라 종류가 다릅니다. 어학교 등 학업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에는 학생비자가 필요합니다. 신청은 모국에 있는 방문 하려고 하는 나라의 대사관이나 영사관 (또는 관계기관)에서 발행하고 있고 면접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자를 신청하는 데 필요한 서류와 발급하기 위한 기간은 방문하려고 하는 나라에 따라 다릅니다. 특히 2001년 9월 11일에 있었던 테러 사건 때문에 미국 이민 비자에 관해서는 규제가 엄격해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스로 비자를 신청하는 것은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지만 실제로 학생비자 신청을 시작해보면 대행사에 서비스료를 지불하면서 준비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혼자서도 가능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코너에서는 스스로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각 나라의 대사관 대표기관의 웹사이트를 토대로 제공해 드립니다.
  • 비자 수속은 대행사를 이용하지 않고도 혼자서 충분히 준비 가능합니다. 이 코너에서는 비자수속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드립니다.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 각 나라 아이콘을 클릭!

surfacetoair
surfacetoair
surfacetoair
surfacetoa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