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COVID-19)로 인해 많은 기관에서 교내 교육을 중단했으며, 추후 공지가있을 때까지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행 제한 증가, 비자 서비스 감소 및 공중 보건 검역으로 인해 해외 유학 옵션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ApplyESL은 해당 프로그램 및 지역 대사관 또는 영사관에 연락하여 최신소식을 확인하시길 권장합니다.
닫기
스스로의 힘으로 준비하는 어학연수! 어학교 검색・신청 사이트
로그인

유학준비 5단계

Step 5 출국준비

출국준비물 및 새로운 환경에 적응

국제전화

스마트폰의 앱, 이메일과 메신져 등을 이용해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도 가능하나, 외국에서 무슨 일이 발생했거나 하는 경우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것은 전화이다.
각 나라마다 고유의 국가 번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학을 가려고 하는 나라의 국가번호가 무엇인지 알아 두는 것이 좋다.
한국의 국가 번호는 82로 시작하며 지역번호에서 0을 제외한 번호로 걸어야 한다. 82 시작 전에 + 혹은 00을 추가하여 전화를 걸어야 한다.

예) 외국에서 한국에 전화할 때 :
전화번호가 02-111-1111인 경우
국제전화카드 번호를 입력 후,+82-2-111-1111 혹은 00 82-2-111-1111 입력

또 출국하기 전 여러 회사의 국제 전화카드 요금을 비교해보며, 자기가 가려고 하는 나라에만 최저 요금을 제공하는 회사는 어디인지 비교 분석해서 카드를 구입해놓는 것이 좋다.

많은 국제전화카드가 Pre-Paid로 자신의 고유 번호가 있고, 카드를 충전해서 쓸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 한국에서 금액을 충당해서 한국에서 계속 충전시키는 경우
- 거주나라에서 파는 국제카드를 사서 사용하는 경우

국제 전화카드는 거주나라에서 슈퍼 등 쉽게 구입할 수 있지만,
자신이 여러 곳의 회사의 요금을 비교해서 구입하는 것보다 같은 시간 통화하더라도 비싼 경우가 있으니, 전화카드는 사전에 준비해두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