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yESL.com
스스로의 힘으로 준비하는 어학연수! 학교 검색・신청 사이트
로그인

수속에 필요한 서류 안내

Tuition Deposit (보증금 , 수업료의 일부)

학교에 따라서는 입학수속 진행중에 Tuition Deposit(튜이션 디파짓,보증금)이라고 불리는 요금을 청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입학신청료(Application Fee)와는 다른 요금으로 후일 청구될 수업료(등록금)중 일부를 보증금으로써 미리 지불하시는 것입니다. 후일 수업료(등록금)을 지불하실 때 이 보증금을 뺀 나머지를 지불하시면 됩니다. 일단 입학 수속이 시작된 후 개인 사정등으로 인해 입학수속을 취소하는 경우나, 입학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학교에 따라 환불이 되지 않는 학교도 있으므로 주의해 주십시오. 환불 가능시에는 학교에서 정한 입학 취소에 관한 규정에 의거하여 환불됩니다.

일반적으로 외한 송금시에는 수표 송금(Bank Check, Banker’s Draft)또는 은행 송금(Bank Transfer, wire transfer)을 이용합니다. 수표 송금시에는 송금할 금액을 그 나라의 화폐단위로 환전된 수표로 발행 받은 후, 국제우편으로 보냅니다. 수표는 보통 당일 발행되며 발행원으로부터 다소의 수수료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은행 송금은 해외 은행 송금을 지원하는 은행에서 이루어집니다. 해외 송금 의뢰서에 필요 항목을 기입한 후, 학교가 지정한 은행 구좌로 송금합니다. 송금의뢰서(또는 영수증)를 복사하시고 해당 학교로 우편으로 보내시는 것이 좋습니다. 송금인 경우 3일에서 5일정도 소요되고 송금 의뢰시에 수수료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학교에 직접 질문 해 보세요!

더 많은 학교 검색


slip-lanceolate
slip-lanceolate
slip-lanceolate
slip-lanceol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