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의 힘으로 준비하는 어학연수! 어학교 검색・신청 사이트
DISCOVER
어학연수 국가

캐나다

1. 국가명
3.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도시

2. 유학

언어

캐나다는 영어와 프랑스어, 2개국어를 사용하는 국가입니다. 불어는 퀘백주의 거주민 80%가 매일 모국어로 사용하는 언어입니다. 캐나다에서는 2개국어 교육을 매우 중요시합니다. 불어권 지역의 학생들은 영어를 배우기 위해 동서부 해안으로 가며 영어권 지역의 학생들은 퀘백지역으로 이동하여 불어를 배웁니다. 캐나다인이 사용하는 영어는 미국 영어와 유사하며 발음상 매우 독특한 표현은 없습니다.

영어 학습

캐나다는 질 높은 교육으로 인해 많은 학생이 찾는 곳입니다. 브리티시 콜롬비아는 한국, 일본, 중국 등지에서 찾아온 아시아권 학생들이 많습니다. 토론토는 유럽 학생들을 많이 수용하고 있습니다. 여름이 되면 해안 지역의 학교에 입학하는 외국 학생의 수는 급증합니다. 외국 학생의 수가 적은 학교에 다니고자 하는 학생은 내륙 주에서 공부하는 방법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어 학교의 종류

캐나다에는 대학교나 커뮤니티 칼리지(Community College-지역 주민을 재교육시키기 위한 사회교육기관) 부속의 영어 어학원과 사설 영어 어학원이 있습니다. 비록 현존하는 영어 어학원을 인가하는 공식 기관은 존재하지 않지만, 영어나 불어 과정을 제공하는 약 70개의 대학이나 칼리지가 회원인 캐나다의 제2외국어 프로그램 위원회(Council of Second Language Programs in Canada), 캐나다 사설 어학원 협회(CAPLS- Canadian Association of Private Language Schools) 그리고 모든 회원이 사립 어학원인 서설 영어 어학원 협회(PELSA- Private English Language Schools Association)가 서로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모든 회원 학교/학원의 수준과 교육 내용의 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대학 부속 영어 연수원

캐나다는 4년제 프로그램을 갖춘 학교가 거의 90개나 됩니다. 많은 학교는 자체 언어 연수원이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주로 모(母) 학교에 입학하기 전에 불충분한 어학 실력을 향상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이러한 연수원들은 사설 어학원과의 경쟁력을 맞추기 위하여 기본 단계의 영어 프로그램도 제공합니다. 영어 교육 과정 일정은 보통 모교의 학위 과정의 일정과 맞추어져 편성됩니다.

커뮤니티 칼리지 부속 어학원

캐나다에는 175개의 2년제 칼리지가 있으며 대부분 공립학교이며 ESL이나 EFL 과정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대체로 영어 어학원은 독립된 연수원이 아닌 본교에 공식적인 일부일 경우가 많습니다. 일정 수준의 실력이 되면 본 칼리지의 학점 인정 강좌를 수강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ESL 과정을 수료하고 고급 수준의 언어를 구사하면 학위 프로그램에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사설 영어 어학원

사설 어학원은 대체적으로 도시에 위치하며 수강인원이 작기 때문에 학생이 많은 집중과 관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은 과정들이 강의 계획에 스키나 스노보드 등의 야외활동을 포함합니다. 관광산업, 상업, 컴퓨터를 포함한 전문 과정도 있습니다.
surfacetoair
surfacetoair
surfacetoair
surfacetoa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