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의 힘으로 준비하는 어학연수! 어학교 검색・신청 사이트
DISCOVER
어학연수 국가

미국

1. 국가명
3.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도시

2. 유학

언어

공식 언어는 영어지만 이를 증명하는 법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1990년 인구조사에 의하면 5세 이상 인구의 86%가 매일 영어를 사용하며 그 다음으로 많이 사용되는 언어는 서반아어라고 나왔습니다. 영국인들과 달리 미국인들은 " n " 을 발음할 때 혀를 굴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예를 들어 "want to" 혹은 "going to" 는 "wanna" 와 "gonna" 로 발음 됩니다. 그러나 이런 구어체 발음을 작문에서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영어 학습

세계 각국의 학생들이 영어 공부나 학업을 위해 미국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통계상 현재 미국의 대학에는 약 50만 명의 외국인 학생이 재학하고 있고, 약 70,000명의 학생들이 어학연수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습니다.(이러한 수치는 비공식적인 단기 학생들을 제외한 것입니다). ESL 학생 중에는 일본 학생들이 가장 많으며, 이어 한국, 대만, 브라질, 태국, 이탈리아 그리고 스위스의 학생들 순입니다. 절반 이상의 아시아 학생 이라고 보면 됩니다. 로스앤젤레스(Los Angeles)나 뉴욕(New York) 등 학생들이 선호하는 도시의 학교 강의실에는 같은 국가 출신의 학생이 수강생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때도 있습니다.

영어 학교의 종류

미국에는 두 가지 종류의 어학교, 대학부속 어학교와 사립어학교가 있습니다.

대학부속 어학교

미국에는 2,200개가 넘는 인정된 대학들이 있으며 대부분 대학교에는 그 학교의 부속 어학교를 두고 있습니다. 대부분 언어 연수원들은 각 대학에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불충분한 영어 실력의 향상을 도모하고자 설립 되었지만 현제는 영어를 배우고 미국을 경험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해서도 개방이 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비록 한 대학의 영어 연수원에서 과정을 이수하였다 하더라도 그 대학의 학위 프로그램에 입학할 자격이 주지는 않는 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학생은 미국의 명문 대학 부속 어학교에 입학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졸업 이후에 대학의 학위 취득 과정에 입학할 수 있는 자격은 보장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최근 많은 대학들은 비지니스영어 등을 강의하는 전문화 된 과정들 외에도 일상 영어의 숙달을 위한 여러 가지 기초 영어 과정을 개설하였습니다. 그리고 대학의 언어연수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일반 현지 대학교 학생들과 같이 대학 내의 도서관, 식당, 체육관과 컴퓨터실 등의 시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립 어학교

사립 어학교의 종류는 두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1) 대학내 사립어학교
2) 도시 중심에 있는 사립어학교

대학 내 사립어학교 학생들인 경우, 체육관이나 도서관과 같은 시설들을 현지 학생들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학 캠퍼스에 자리를 잡아 있기 때문에 도심 중심가의 학원의 분위기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설 어학원들의 경우 일반 대학 캠퍼스에서 볼 수 있는 대학생과 학생들간의 교류가 이루어지지 않은 체 비교적 적은 수의 학생들로 구성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사설 어학원의 경우 훨씬 다양한 교과 과정과 유연성 있는 개강일자, 교육 기간과 숙박 옵션을 제공합니다. 개강일도 매주 있어 캠퍼스에 위치한 프로그램들과는 차별됩니다.

모든 사설 어학원에서는 학생들이 대학 학위 과정에 입학 신청을 할 시에 도움/상담과 학업상의 조언과 지원을 해줍니다. 또한, 많은 학원에서는 TOEFL등의 시험을 대비한 준비와 연습도 가능합니다.